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에 사는 장점은 '이런' 게 있다

아파트라는 주거형태는 우리나라에만 존재하는 독특한 형태의 주거공간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파트에 살고 싶어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단점들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모든 걸 감수하고서라도 아파트에 거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과연 어떤 점이 그렇게 매력적인지 같이 알아볼까요?

 

 

 

아파트에 사는 장점은 이런 게 있다

아파트에 사는 장점은 '이런' 게 있다

 

 

아파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있나요?

네 물론이죠! 일단 첫번째로는 보안과 안전성입니다.

 

대부분의 아파트 단지 내에는 경비원분들이 상주하고 계시고, CCTV나 무인택배함 등 각종 보안시설이 갖춰져있어요.

 

또한 엘리베이터 역시 카드키로만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인의 침입으로부터 훨씬 안전하답니다.

 

 

 

관리비가 너무 많이 나오는 거 아닌가요?

물론 단독주택보다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크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특히 신축 아파트일수록 에너지 효율성이 높고, 공용전기료 및 난방비 절감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경제적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같은 친환경 설비 도입으로 관리비를 절약하려는 노력도 하고 있다고 해요.

 

 

 

층간소음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최근 층간소음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건설사에서도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하고 있고, 정부 차원에서도 소음기준을 강화해서 더욱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에서는 공동주택 바닥충격음 차단구조 인정 및 관리기준을 개정했는데요.

 

이 개정안에 따르면 중량충격음(아이들이 뛰는 소리)은 58데시벨 이하, 경량충격음(의자 끄는 소리등)은 43데시벨 이하로 규정되어있습니다. 즉, 아이들이 뛰어도 옆집에 피해를 주지 않을 정도로 방음이 잘 된다는 뜻이겠죠?

 

 

이렇게 보니 아파트만의 장점이 참 많죠?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다른 주거형태와의 비교를 통해서 아파트만이 가진 특징을 알아볼게요. 지금까지 아파트 생활백서였습니다!